2016FW 추천 코트 – 에스피오나지 싱글 피 코트

작년부터 오버사이즈의 코트들이 유행하고있습니다. 그리고 무척 길게 나오는 디자인이 대다수의 코트 제품군을 이루고있지요, 하지만 적당히 잘 맞고, 어깨선을 지키며 길지않은 코트를 원하는 분들도 많은데요.

도메스틱 브랜드의 강자 에스피오나지에서 그 기대에 맞는 적당한 길이의 싱글 코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.

Espionage 2016-2017  ALEX 32OZ SINGLE PEA COAT

453947_1_500 detail_453947_3_500

Espionage 2016-2017 A/W Season Part 2. Alex 32oz Single Pea Coat 입니다. 19세기 영국 해군의 방한용코트였으며 1900년대에와서 미국의 하사관. 사관용 코트로 채용되었던 Pea Coat를 모티브로 하여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더블 브레스티드 타입을 싱글 브레스티드 타입으로 재해석하여 디자인 된 제품입니다. 가장 큰 특징으로는 Espionage 2015-16 A/W 시즌에이어서 기존 원사의 단점들을 보완해 방직 된 32oz Heavy Weight Melton 원단에 풀을 먹인 후 기모 가공과 축융 가공을 통해 당시의 헤비함과 고시감을 그대로 재현해 내어 오랜 사용 기간에도 충분한 가치가 존재할 수 있도록 원단의 선택에 있어서 많은 노력을 기울였습니다. 또한 Original Pea Coat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피코트의 큰 디테일 중 하나인 리퍼칼라는 싱글 브레스티드 타입에 맞게끔 칼라의 모양과 크기를 수정하였으며 머프포켓은 오리지널 Pea Coat와 달리 디테일을 간소화하여 웨어러블하게 탈바꿈하였습니다. 또한 전체적인 패턴 수정을 통해 슬림한 핏(Fit)을 느끼실 수 있으며 특히소매 부분의 불편함과 레이어드 착용을 고려하여 몸판 3oz 및 소매 2oz의 충전제를 퀼팅처리 하여 보온성을 유지함과 동시에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합니다. 부자재로는 난연성이 특징인 Urea Anchor Button을 사용하였으며 원단의 단단함과 밀도에 맞는 튼튼한 재봉으로 높은 완성도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PRODUCT COMMENTARY

2015-2016 시즌에 처음 선보인 Single Pea Coat의 연장선 상에 있는 제품으로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이어가면서 칼라의 디자인, 패턴 수정을 통해 새롭게 제작 된 제품입니다. 먼저 이번시즌 에스피오나지에서 직접 제직 한 32oz Heavy Weight Melton 원단의 두께나 고시감, 까슬까슬한 촉감 등을 느끼실 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지난시즌 제품의 다소 여유로웠던 패턴은 웨어러블하게 착용하실 수 있게끔 슬림한 패턴을 적용하였으며 넥라인 패턴 역시 동양인의 체형에 잘 맞게끔 수정하였습니다. Espionage 2016 – 2017 A/W Season에 발매 된 Troy 32oz Wool Work Coat, Bernard Duffle Coat에 이어 한 겨울철에 착용하실 수 있도록 제작 된 마지막 울 코트 아이템으로 개인적으로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반드시 원단의 단단함과 재봉 퀄리티, 디자인까지 하나하나 점검하시고 만져 보시며 직접 착용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.

 

에스피오나지 싱글 피 코트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기 

 

 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